기장군 정관읍, 2023년 정관마을이음 봉사와 기부실천 성과공유하다
기장군 정관읍, 2023년 정관마을이음 봉사와 기부실천 성과공유하다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3.12.13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관마을이음 성과공유회 개최사진ⓒ양산타임스
정관마을이음 성과공유회 개최사진ⓒ양산타임스

기장군 정관읍행정복지센터(읍장직무대리 송영종)은 지난 8일 정관읍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2023년 정관마을이음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정관마을이음사업에 참여해 봉사와 기부를 실천한 단체와 기부자 등이 모여 한 해 동안 사업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종복 기장군수를 비롯하여 기관장, 단체장 등 150여명의 내빈과 주민들이 참여하여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행사는 ▲2023년 사업 활동 동영상 상영 ▲사업성과 발표 ▲우수사례 발표 ▲나눔토크콘서트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나눔토크콘서트에는 한해 동안 적극적으로 사업에 참여하여 활동한 봉사자 3명이 직접 나서 사업성과와 향후 방안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최진호 정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 위원장은“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좋은 이웃과 함께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었다”며“앞으로도 우리 이웃에게 더 큰 힘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종복 기장군수는“민관 협력으로 튼튼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여 지속 가능한 지역보호 체계를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서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지역사회가 되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정관마을이음은 2022년 1월부터 정관읍과 정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함께 마음을 잇고 마을을 잇는 지역복지공동체 조성’을 목표로 인적 안전망 활성화 및 물적 관계망 확충을 통해 지속 가능한 지역 보호 체계를 확립하는 사업이다.

전년 대비 15% 증가한 정관읍 명예사회복지공무원(총 228명)이 복지사각지대 없는 정관읍 조성에 최선을 다했다. 관내 기업, 병원, 어린이집, 학원 등과 연계하여 총 99,138천원의 성금과 성품을 취약계층 2,920세대에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과 관심 제고를 위해 꾸준한 기부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