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지역자활센터, 2023년 자활사업 보고대회 개최
기장지역자활센터, 2023년 자활사업 보고대회 개최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3.12.13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장지역자활센터가 2023년 자활사업 보고대회를 개최했다.ⓒ양산타임스
기장지역자활센터가 2023년 자활사업 보고대회를 개최했다.ⓒ양산타임스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기장지역자활센터(센터장 이선주)가 지난 8일 ‘2023년 자활사업 보고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정종복 기장군수, 박우식 기장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자활사업참여주민, 센터종사자, 자활기업 참여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1부 행사는 2023년 우수 참여자 시상 및 2023년 자활사업 성과보고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2부 행사에는 우리들의 소리, 자격증 취득자 시상, 문화공연(해금연주) 등을 진행하며 참여주민과 종사자가 함께 어울려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는 2021~2022년 자활센터 성과평가에서 최우수기관 선정, 자활기업 창업, 기장군청 사내 카페사업단 개업 등으로 대외적으로 기장지역자활센터 사업이 한층 성장한 한해였다.

이선주 센터장은 “올해 이렇게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었던 건 기장군의 적극적인 지원과 자활현장에서 열과 성을 다해 자활사업에 매진한 자활근로 참여자분들의 노고 덕분이다”라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한 해 동안 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해 모두가 합심하여 노력한 결과가 성과를 거두었다”라며, “앞으로도 자활사업에 참여하시는 분들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힘을 얻는 기회가 되어 내년에도 기장자활이 한 단계 더 도약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기장지역자활센터는 지역주민의 자활자립을 돕는 전문기관으로 자활근로사업, 청년자립도전사업, 자산형성지원사업, 게이트웨이사업, 자활기업 지원사업 등을 운영 중이며 17개 자활근로사업단 및 자활기업에 130여명이 참여 중이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