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동서대 지역관광 활성화 아이디어톤 성료...대학생 아이디어 지역관광에 접목
기장군-동서대 지역관광 활성화 아이디어톤 성료...대학생 아이디어 지역관광에 접목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3.12.13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장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톤_에 참가한 학생들과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양산타임스
기장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톤에 참가한 학생들과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양산타임스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최근 기장군 일원에서 동서대와 함께 ‘기장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톤’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아이디어톤은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기장군 일원에서 개최됐으며, 동서대를 비롯한 50명의 학생과 교수들이 참가하였다.

참가자들은 아이디어톤 2주 전부터 지역 내 로컬 관광전문가들로부터 멘토링을 받아 기장군에 대한 사전 스터디와 조사를 진행했으며, 지난 7일 현장답사를 통해 8일에는 아이디어 결과물을 최종 발표했다.

발표를 통해 동국대팀이 드라이브스루 관광상점 등 자동차를 활용한 기장군 관광활성화 아이디어를 제안하여, 평가위원들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아 대상을 수상하면서 행사의 피날레를 장식하였다.

기장군 관계자는 “아이디어톤을 통해 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지속적으로 발굴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대학과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장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톤’은 교육부, 기장군, 동서대, 한국연구재단, 부산테크노파크가 주최하고 AI 스마트관광 분야 ICC 협의회 소속인 동서대, 동국대, 대전대, 가톨릭관동대 LINC 3.0 사업단이 공동 주관하는 사업이다. 부산시 지역사회상생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지역관광에 접목하는 것을 목적으로 2021년부터 기장군 지역에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