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2023년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평가회 개최
울주군, 2023년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평가회 개최
  • 이가람 기자
  • 승인 2023.12.19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참여자 3명 울주군수 표창, 성실 참여자 10명 이사장 공로상 수여
울주군, 2023년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평가회 개최ⓒ양산타임스
울주군, 2023년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평가회 개최ⓒ양산타임스

울산시 울주군이 19일 울주군 자활기금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자활근로사업을 돌아보는 ‘2023년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올 한 해 동안 울주군 자활사업의 성과보고와 내년 자활사업 운영 계획 보고를 진행했다. 또 자활사업단 우수 참여자 3명에 대해 울주군수 표창패, 성실 참여자 10명은 법인 이사장 공로상을 수여했다.

올해 울주군은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상운)에 자활사업을 위탁해 총 30억원 예산으로 편의점사업단, 카페사업단, 호두과자사업단 등 12개 자활사업단을 운영했다.

현재까지 저소득층 268명에게 자활근로 참여기회를 제공했고, 지난달 기준 전년도 실적과 대비 24% 성장한 6억5천만원의 매출 실적을 달성했다.

이러한 실적을 토대로 내년 자활사업에서는 식품제조사업 신규 창업 계획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 확대, 참여자 명절 지원 및 전문자격증 취득비 지원과 창업 실무교육 지원을 실시해 울주군 취약계층의 자립·자활의 기회를 더욱 폭넓게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울주군 자활사업은 ‘국민기초생활보장 사업안내’에 따라 수급자로 보장 인정받은 경우에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연중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울주군 노인장애인과(☎204-0945)로 문의하면 된다.

양산타임스=이가람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