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행정전화‘발신 부서 알림 서비스’ 도입으로 군민과의 원활한 소통 추진
기장군, 행정전화‘발신 부서 알림 서비스’ 도입으로 군민과의 원활한 소통 추진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4.01.08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기장군입니다. 행정안내 사항이 있어서 전화드립니다”
발신 부서 알림 서비스 화면ⓒ양산타임스
발신 부서 알림 서비스 화면ⓒ양산타임스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군민과의 원활한 소통과 행정 효율성 제고를 위해 행정전화‘발신 부서 알림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발신 부서 알림 서비스’는 군청 직원이 행정전화로 민원인 휴대전화로 발신 시 휴대전화에 전화번호와 기관정보(기관 및 부서명)가 문자 또는 이미지로 표시돼 기장군에서 걸려 온 전화라는 것을 알려주는 서비스이다.

그간 보이스피싱 및 광고성 전화로 인해 군민들이 행정기관의 전화도 스팸전화로 오인하여 수신 거부하는 사례가 발생하여 행정 효율성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았다.

이에 군은 지난 5일부터 최신 스마트 기술을 적용한 ‘발신 부서 알림 서비스’를 도입해, 민원인이 안심하고 안내 전화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군은 이 서비스 도입으로 통화성공률 향상은 물론 기장군 행정에 대한 신뢰도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장군 관계자는 “이번 행정전화 발신 부서 알림 서비스 도입을 통해 민원서비스 품질 향상과 친절한 행정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편의를 위한 정보통신기술을 선제적으로 도입해 다양하고 편리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