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정책 발굴 나선 양산시, 제3기 청년정책단 모집
청년 정책 발굴 나선 양산시, 제3기 청년정책단 모집
  • 윤병수 기자
  • 승인 2024.01.19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내달 1일까지 양산시 주요 청년정책에 참여·기여할 청년 모집 -
양산시 청년정책단 3기모집ⓒ양산타임스
양산시 청년정책단 3기모집ⓒ양산타임스

양산시는 ‘제3기 양산시 청년정책단’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청년정책단은 청년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지역사회에 적합한 청년정책을 발굴ㆍ제안하는 등 청년의 정책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운영되는 양산시 대표 청년기구다.

양산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양산시 소재 사업장에서 근무 또는 대학에 재학 중인 19~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30명 이내로 △일자리 △문화예술 △생활안정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모집 기간은 2월 1일(목)까지이며, 양산시청 홈페이지 내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방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제3기 양산시 청년정책단은 위촉 후 약 2년간의 임기 동안 정책 제안 활동 외에도 청년들 네트워킹 구축을 위한 활동 공유회, 타 시군 청년과의 교류 등 활동을 수행한다. 예산의 범위 내에서 회의 참석수당 및 소정의 활동비도 지원 받는다.

앞서, 양산시는 지난 17일 양산시 청년센터 청담에서 제2기 양산시 청년정책단 해단식을 개최했다. 제2기 청년정책단은 2022년 1월 위촉되어 총 64건의 청년정책발굴을 하였고, 이 중 기시행 포함 38건이 수용되는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주었다.

해단식에서는 수료증을 수여하고, 그간의 활동 소감을 발표하며 제3기 양산시 청년정책단의 활동 방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었다. 해단식에 참석한 한 위원은“청년들의 의견이 반영되고 공감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청년정책단에서의 경험과 성장을 바탕으로 또 다른 정책활동에도 참여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양산시 관계자는 “청년정책단에 관심 있는 청년들이 적극 참여해 뜻깊은 활동을 해주기를 바란다”며 “제3기 청년정책단의 활동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