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하천변 맨발 산책로 조성 착수
양산시, 하천변 맨발 산책로 조성 착수
  • 윤병수 기자
  • 승인 2024.01.22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황산공원 맨발 산책로 4.6km, 양산천 맨발 산책로 3.0km 조성 -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올 봄, 양산시 하천변이 더욱 활기를 얻을 예정이다.

양산시는 시민 휴식공간 제공 및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하여 황산공원과 양산천 내 맨발 산책로 조성을 본격적으로 착수하였다고 밝혔다.

금번 조성 될 맨발 산책로는 황산공원 4.6km, 양산천 산책로 3.0km로 총 7.6km에 달하며 황산공원 4억, 양산천 1억, 총 5억의 예산을 투입하여 올해 4월 중 완공된다.

황산공원 맨발 산책로는 시오리 이팝로드(황산캠핑장 ~ 낙동강교) 내 황톳길 1.4km와 강변 산책로(물금취수장 ~ 낙동강교) 내 기존 마사토길 3.2km를 정비하며, 양산천 맨발 산책로는 엄정행길 ~ 삽량로 구간 기존 마사토길을 3.0km 정비할 예정이다.

시는 조성사업과 관련하여 하천점용허가 신청을 완료하였으며, 물품 구입 입찰 진행 등 조기착공을 위하여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맨발 산책로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세족장 및 안내판 등의 편의시설을 설치하여 이용객들이 맨발 산책 활동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하천변을 따라 아름다운 전망을 바라보며 맨발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있으니, 다가오는 봄에는 많은 분들이 양산에 오셔서 산책하시고 건강도 챙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