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중앙도서관, 실버동화구연 자원봉사단 발대식
시립중앙도서관, 실버동화구연 자원봉사단 발대식
  • 윤지영 기자
  • 승인 2024.01.30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봉사단 ‘동화사랑’ 동화구연 재능기부 봉사 독서문화 형성 기여 -
시립도서관 동화사랑 발대식ⓒ양산타임스
시립도서관 동화사랑 발대식ⓒ양산타임스

양산시립도서관(관장 서민수)은 29일 중앙도서관 관설당 강당에서 동화사랑 자원봉사단원 10명과 함께 「2024년 중앙도서관 실버동화구연 자원봉사단 동화사랑 발대식」을 개최했다.

동화사랑 자원봉사단은 2022년 독서활동지도자 양성지원 과정‘실버동화구연지도사’수료자로 구성되었으며, 양산시립중앙도서관 최초 성인 자원봉사단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이들은 2022년 시범운영 후 2023년부터 본격적으로 활동하였으며, 올해는 회원보강 및 윤현진도서관, 상북도서관까지 활동반경을 넓혀 동화구연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을 통해 봉사단원 간 공감과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향후 적극적인 활동을 도모하였으며, 2월부터 유아·아동들의 도서관 견학 시 그림책 동화구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봉사단원들은“동화구연을 하고 나면 그 뿌듯함은 이루 말할 수 없다. 반짝거리는 눈망울로 우리들을 쳐다보는 아이들을 보면서 큰 행복을 느끼고 있다.”고 하며 계속해서 적극적으로 활동할 것임을 밝혔다.

시립중앙도서관 관계자는 “동화사랑 봉사단원들이 개인적으로 자격증을 수료한 것에 그치지 않고 재능봉사를 통해 지역사회에 독서를 진흥시키고, 도서관 이용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하고 계신다”며 “앞으로도 시립중앙도서관 최초의 성인 자원봉사단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지역 독서문화의 장을 형성할 수 있도록 꾸준한 활동을 부탁드린다”고당부했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