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관광명소 도장깨기’ 모바일 스탬프투어 운영
울주군, ‘관광명소 도장깨기’ 모바일 스탬프투어 운영
  • 이가람 기자
  • 승인 2024.02.07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정규 스탬프존 추가, 간절곶 소망길 투어 신설 등 다채

울산시 울주군이 스마트폰 하나로 지역의 관광 명소를 둘러보고 경품까지 받아가는 ‘울주군 모바일 스탬프 투어’를 올해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울주군 모바일 스탬프 투어는 2022년까지 운영된 ‘마모투어’(마그넷을 모으는 투어)에서 발전한 프로그램이다. 지난해부터 운영을 시작해 관광객 총 3천142명이 참여하면서 많은 호평을 받았다.

올해는 최신 관광 트렌드를 반영해 정규 스탬프존을 추가하고, ‘간절곶 소망길 투어’를 신설해 재미와 만족도 2가지 모두를 잡겠다는 전략이다.

스탬프 투어 정규 코스로는 지역의 인기명소인 △간절곶 △명선도 △간월재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등 총 27개소를 스탬프존으로 구성했다.

뿐만 아니라 명선교에서부터 신암항까지 10㎞ 구간의 간절곶 소망길에 위치한 △명선교 △진하해수욕장 △대바위공원 △솔개해변 △솔개공원 △송정공원 △간절곶 상상공간 △나사해변 등대 △신암항 등 9곳을 스페셜 코스로 운영한다.

울주군 방문 관광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0개 이상의 정규 스탬프를 획득하면 매월 추첨을 통해 최대 70명에게 2만원 상당의 지역특산품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특히 ‘간절곶 소망길 투어’ 완주자에게는 간절곶을 배경으로 한 관광기념품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스탬프투어’ 어플 설치 후 ‘울주군 스탬프 투어’로 접속하면 된다.

참여자가 어플에 접속한 뒤 스탬프존을 방문하면 GPS 자동 인식으로 스탬프가 화면에 표시된다. 또 각 관광명소의 설명과 사진, 스마트관광 해설사의 해설도 들을 수 있다.

울주군 관계자는 “많은 관광객들이 스탬프 투어를 통해 울주군의 많은 매력과 추억을 느끼셨으면 좋겠다”며 “정규 코스 외에도 분기별 수시 이벤트를 운영해 숨겨진 명소를 찾는 재미를 드리겠다”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이가람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