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고용노동부 ‘청년도전지원사업’ 선정
양산시, 고용노동부 ‘청년도전지원사업’ 선정
  • 윤병수 기자
  • 승인 2024.02.13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직단념 청년 노동시장 참여 및 취업지원 -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양산시는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인 ‘2024년 청년도전지원사업’에 선정돼 총사업비 457백만원(국비 418백만원)을 확보했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구직단념 청년 등에게 심리상담과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구직 의욕을 고취시키고 고용서비스를 연계해 노동시장 참여 및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된다. 대상자는 양산시 관내 구직단념 청년, 자립준비 청년 등으로 6개월 이상 취업과 교육·직업훈련 참여 이력이 없는 19세~39세 청년 90명을 참여자로 선발할 계획이다.

사업 운영기관인 (사)경남경영자총협회는 오는 3월부터 대상자 모집을 통해 프로그램을 본격 진행할 계획이며, 자세한 정보 열람 및 신청은 고용노동부 워크넷(www.work.go.kr)으로 가능하다.

도전 프로그램은 밀착상담, 사례관리, 자신감 회복, 진로 탐색, 취업 역량 강화 등을 내용으로 하며, 기본 5주 이상으로 진행된다. 도전 프로그램에 채용박람회 등 외부활동을 연계하려면 도전+Ⅰ(15주 이상), 도전+Ⅱ(5개월 이상)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된다. 최종 이수자에게는 도전(5주) 50만원, 도전+Ⅰ(15주) 170만원, 도전+Ⅱ(5개월) 300만원의 참여수당이 각각 지급된다.

양산시 관계자는 “청년도전지원사업은 사회적 은둔·고립으로 진행되기 전 단계 청년에 대한 맞춤 지원을 통해 청년 사회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목적이 큰 사업”이라며 “향후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해 청년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맞춤형 정책을 펴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