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상보건지소, 임산부·영유아 건강 교실 운영
웅상보건지소, 임산부·영유아 건강 교실 운영
  • 윤가비 기자
  • 승인 2024.02.22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웅상보건지소 임산부 영유아 건강 교실ⓒ양산타임스
웅상보건지소 임산부 영유아 건강 교실ⓒ양산타임스

양산시 웅상보건지소는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 임산부와 영유아가 참여하는 임산부 요가 교실과 베이비 마사지 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건강한 출산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빠른 성장과 발달이 이루어지는 영유아기에 필요한 건강관리 방법과 정서적 교감을 위한 올바른 양육 지식 전달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전문강사를 초빙해 4월부터 10월까지(8월 제외) 6기를 운영하며, 매주 화요일 임산부 요가 교실과 베이비마사지 각 10명씩 매월 20명 내외를 대상으로 기수별 총 4회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임산부 요가’는 20주 이상의 임부를 대상으로 분만에 좋은 호흡법, 순산, 산후 회복에 좋은 동작 등 건강한 출산을 위한 요가법에 대해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베이비 마사지’는 출산 후 2~6개월 이내 산모와 영아를 대상으로 영유아기에 필수적인 양육 이론 교육 및 엄마와의 애착 형성에 좋은 마사지, 성장 및 소화를 촉진하는 마사지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 7월부터는 초보부모를 대상으로 ‘행복한 임신 건강한 출산, 초보부모 멘토 스쿨’이 진행될 예정으로 참여를 원하는 임산부(생후 2~6개월 영아)는 웅상보건지소 건강관리팀에 전화로 신청 가능하다.

권영숙 웅상보건지소장은 “임산부 요가와 베이비 마사지를 통해 아이와 교감할 수 있는 시간을 갖고 같은 시기에 출산, 육아하는 이웃을 만나 다양한 정보를 교류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양산타임스=윤가비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