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2023년 집중안전점검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양산시, 2023년 집중안전점검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 윤병수 기자
  • 승인 2024.03.08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2023년 집중안전점검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수상 -
재난안전대책 현장상황실 운영
재난안전대책 현장상황실 운영ⓒ양산타임스

양산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으로 지난해 4월 17일부터 6월 16일까지 61일간 시행한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2023년 집중안전점검’에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집중안전점검’은 재난이나 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시설 등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위험요인을 발굴·해소하고 국민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안전예방활동으로서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일반국민 등의 민·관합동의 방식으로 실시한다.

양산시는 지난해 집중안전점검에서 점검의 내실화 및 실효성 확보를 위해 민간전문가 참여율을 53% 이상으로 하여 민간참여율을 강화함으로써 안전점검의 실효성을 확보했고, 육안점검이 어려운 교량 등의 시설물의 점검 시 드론, 열화상카메라 등 첨단과학기술장비를 활용해 정확성 및 신뢰성을 확보했다.

또 다양한 홍보매체 활용과 민간단체 등과 협업을 통한 캠페인 실시로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제고하는데 총력을 다했으며, 점검결과에 따른 시설물 보수·보강 추진실적 등 후속조치 추진 사항의 주기적인 관리를 통해 이행력을 확보하는 등의 종합적인 공로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앞으로도 민간 참여율 강화와 첨단과학기술장비 등을 적극 활용한 집중적인 안전점검을 통해 시민의 안전을 확보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