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보건소, 모바일 걷기 플랫폼 ‘워크온’ 운영
울주군보건소, 모바일 걷기 플랫폼 ‘워크온’ 운영
  • 이가람 기자
  • 승인 2024.03.14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월 말까지 걷기 마일리지로 챌린지 및 이벤트 진행

울주군보건소가 모바일 기반 걷기 앱 ‘워크온’을 도입해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울주군 걷기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의 본격 시행에 따라 일상생활 속 걷기 실천을 독려하고 지역사회 걷기 분위기 조성을 위해 추진된다.

워크온은 내가 오늘 하루 얼마나 걸었고, 몇 칼로리를 소비했는지 알려준다. 걸음 횟수에 따라 다양한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으며, 달성 여부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울주군보건소는 오는 11월 말까지 걷기 마일리지를 활용해 10여회의 챌린지를 운영할 예정이다.

걷기 마일리지는 100걸음당 1마일리지가 누적되며, 하루 최대 누적 마일리지는 100마일리지다. 1만 마일리지를 모으면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챌린지는 걸음수, 길따라 걷기, 스탬프투어 등 지역행사와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로 마련된다.

참여 대상은 울주군민 또는 울주군 직장인이며, 타지역 가입자는 보상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설치한 뒤 울주군보건소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 후 울주군 챌린지를 신청하면 된다.

현재 ‘매일매일 울주를 걷다’ 걷기 마일리지를 진행 중이며, 오는 17일부터 신규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30일까지 울주군 커뮤니티에 가입해 이벤트를 신청한 참여자 중 150명을 추첨해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양산타임스=이가람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