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2024년도 개별공시지가 열람·의견 접수
울주군, 2024년도 개별공시지가 열람·의견 접수
  • 이가람 기자
  • 승인 2024.03.19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 울주군이 19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2024년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열람 및 의견 접수는 다음달 30일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에 앞서 산정·검증 가격에 대한 토지소유자 등의 의견을 청취해 정확한 가격을 공시하고자 실시한다.

울주군은 개별토지 26만3천470필지의 개별공시지가 산정과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완료하고,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을 대상으로 개별공시지가 열람을 실시한다.

열람은 울주군청 토지정보과 또는 토지소재지 읍·면 민원실로 전화 또는 방문하면 된다. 울주군 홈페이지와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realtyprice.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개별공시지가를 열람 후 의견이 있는 토지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은 군청이나 읍·면 민원실에 비치된 의견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울주군은 의견이 제출된 토지가격에 대해 토지특성조사, 비교표준지 선정 및 지가 산정의 적정 여부 등을 재조사해 감정평가사에게 검증 받는다. 이어 울주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처리결과를 의견제출인에게 통지한다.

울주군 관계자는 “개별공시지가는 국세와 지방세, 각종 부담금을 산정하는 자료로 활용되는 만큼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은 관심을 갖고 열람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이가람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