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상반기 양산시 아이돌보미 집담회 개최
2024년 상반기 양산시 아이돌보미 집담회 개최
  • 윤지영 기자
  • 승인 2024.03.22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이돌봄서비스 전문성 강화로 저출산 문제 해결 기반 마련 -
상반기아이돌보미 집담회ⓒ양산타임스
상반기아이돌보미 집담회ⓒ양산타임스
상반기아이돌보미 집담회ⓒ양산타임스
상반기아이돌보미 집담회ⓒ양산타임스

양산시는 양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아이돌보미 117명을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아이돌보미 집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집담회는 소속 아이돌보미의 전문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해 아이돌봄지원사업 지침과 복무에 대한 상세한 안내와 아동학대예방을 포함한 돌봄아동 안전관리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아이돌봄지원사업은 부모의 맞벌이 등으로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찾아가는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특히 올해는 아이돌봄서비스의 정부지원을 확대해 2자녀 이상 가구에는 아이돌봄서비스 본인부담금의 10%를 추가 지원하고, 0~1세 영아를 양육하는 청소년(한)부모는 서비스 이용 금액의 90%를 지원한다.

아이돌봄서비스 정부지원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또는 복지로(www.bokjiro.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아이돌봄서비스 누리집 (www.idolbom.go.kr) 안내를 참고하거나 양산시여성복지센터(☏055-392-4795)로 문의하면 된다.

강정숙 여성청소년과장은 “아이돌봄서비스는 부모의 양육부담을 덜어주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국가적 과제인 저출산 문제 극복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사업”이라며 “그 중심에 계신 선생님들께서 자부심을 갖고 돌봄 활동에 임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