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통합보건지소, ‘비만탈출! 건강스타트업!’ 참여자 모집
남부통합보건지소, ‘비만탈출! 건강스타트업!’ 참여자 모집
  • 이가람 기자
  • 승인 2024.03.26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주군 남부통합보건지소가 26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지역주민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한 ‘비만탈출! 건강스타트업!’ 프로그램 1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다음달 15일부터 오는 7월 3일까지 매주 월, 수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보건지소 3층 대강당 또는 체력단련실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에서는 체성분·혈액 검사와 같은 기초 검사, 올바른 운동 실천을 위한 운동 실기 및 이론교육 등을 제공한다.

또한 지속적인 운동 실천을 위해 스텝퍼, 폼롤러 등 기구 13종을 대여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건강 콘텐츠 USB, 비만 관리 스케줄러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참여율과 체지방률 감소 값을 기준으로 우수 참여자에게는 추가 보상도 제공한다.

남부통합보건지소는 참여 신청자를 대상으로 체성분 검사와 개인별 상담을 거쳐 BMI 25 이상이거나 비만 관리가 필요한 순으로 참여자 3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접수 및 자세한 사항은 남부통합보건지소 체력단련실(☎204-2896)로 문의하면 된다.

남부통합보건지소 관계자는 “이번 비만 관리 프로그램이 지역주민의 건강관리 능력 향상과 비만율 감소에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이가람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