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상보건지소 ‘행복한 임신, 건강한 출산교실’
웅상보건지소 ‘행복한 임신, 건강한 출산교실’
  • 이가람 기자
  • 승인 2019.05.20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마가 처음이라 두려운 당신, 우리 같이 준비해요.

양산시 웅상보건지소는 오는 6월 5일부터 7월 17일까지 관내 임산부를 대상으로 ‘행복한 임신, 건강한 출산 교실’을 운영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임신, 출산, 육아에 대한 지식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는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고, 다양한 정보 제공과 교류를 통해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을 증진하고 출산 친화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각 교육은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해 신생아, 영유아 응급상황 대처법, 산후우울증예방, 색감태라피 태교수업, 오감발달 태교수업, 임산부 영유아 치아건강관리, 아기 시기별 영양교육, 모유수유 등 7주 과정으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또 내실 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임산부들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등 임산부들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수업 구성을 위해 고심했다.

양산시에 거주하는 임산부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5월 31일까지 선착순으로 25명을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웅상보건지소 1층 모자보건실을 방문하거나, 전화(☎055-392-6930)로 신청하면 된다.

김명자 웅상보건지소장은 “임신과 출산은 행복한 가정을 꾸려나가는 중요한 과정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예비 부모의 두려움을 덜어주어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양산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웅상보건지소 '행복한 임신, 건강한 출산' 프로그램 일정 ⓒ양산타임스
웅상보건지소 '행복한 임신, 건강한 출산' 프로그램 일정 ⓒ양산타임스

 

양산타임스=이가람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