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권 양산시장 “시민이 시장입니다”
김일권 양산시장 “시민이 시장입니다”
  • 윤병수 기자
  • 승인 2019.05.2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산시, 시정 시민의견 적극 반영 … 다양한 분야 시민참여 확대 -

 

김일권 양산시장
김일권 양산시장

 

양산시(시장 김일권)가 행정의 모든 분야에 시민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실질적인 시민중심의 시정을 이끌고 있다.

양산시는 생활규제 개선, 행정서비스 혁신, 사회적 약자 배려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시민 참여를 유도하고, 시민들의 의견이 반영된 중점 실천과제 발굴 및 체계적인 관리 등을 통해 시민중심의 도시 모델을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실제 양산시는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공모 추진, 의견수렴 기구 운영을 통해 시민들의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확대하고 있다.

총 60개 사업 가운데 대표적 사례로 꼽히는 정책참여행복위원회는 지난해 11월 시민 30명으로 구성된 후 매달 분과별 회의와 전체 위원이 참여하는 정기회의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제출하고 있다. 이외에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찾아가는 현장시장실, 행복디자인 판 운영 등이 있다.

양산시 관계자는 “그동안 행정기관에서 추진하는 사업에 시민참여 기회가 부족하다보니 실행 단계에서 돌발적인 민원사항이 발생하면서 설계변경 등 공사 지연으로 예상치 못한 사업비 지출 등 많은 부작용이 발생하기도 했다”며 “계획 단계에서부터 시민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효율적인 행정을 펼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일권 양산시장은 “시민이 시장이라는 민선 7기 시정 정책방향에 따라 시민중심의 실천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며 “민의를 적극 반영한 사업추진으로 시민이 진정한 주인인 도시구현에 1300여 공무원과 함께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