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선8기 공약 실천 역량강화특강 개최
울주군, 민선8기 공약 실천 역량강화특강 개최
  • 이가람 기자
  • 승인 2024.05.23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주군  민선8기 공약 실천 역량강화특강 개최ⓒ양산타임스
울주군 민선8기 공약 실천 역량강화특강 개최ⓒ양산타임스

울산시 울주군이 지난 22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공약담당 공무원 70명을 대상으로 민선8기 공약 실천을 위한 역량강화특강을 개최했다.

울주군은 공약 이행현황 평가결과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후 공약 실천의 책임감을 높이고 체계적인 공약 실천을 위해 특강을 마련했다.

이날 강의를 맡은 한국 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은 시대적 흐름에 따라 정책이 변화할 수 있도록 매니페스토와 민주주의, 미래도시 방향 설정에 대해 교육했다. 또 공약 실천을 위해 공무원의 역할과 책임이 중요함을 강조하면서 주민과 소통을 통해 정책추진과정을 세심하게 살펴볼 것을 당부했다.

한편 민선8기 울주군 공약은 △군민중심 신뢰행정 구현 △필요한 곳에 두텁게 지원하는 복지 도시 △머물고 싶은 문화관광도시 △지속가능한 혁신성장 주도 △쾌적하고 품격있는 도시 조성 등 5개 분야로 99개 사업에 1조 5천532억원의 재정을 투입할 계획이다.

지난달 말 기준으로 40개 사업을 완료해 58.4%의 이행률을 기록하고 있다.

울주군 관계자는 “이번 특강을 계기로 민선8기 공약사업을 더욱 체계적이고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며 “신뢰감 있고 성공적인 공약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이가람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