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기장 농부와 함께하는 건강한 장터… ‘기장 파머스마켓’ 연다
기장군, 기장 농부와 함께하는 건강한 장터… ‘기장 파머스마켓’ 연다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4.05.23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부터 9월까지 총 4차에 걸쳐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개최
5월 25일∼26일 제2차 행사 개최, 기장 농부가 직접 키운 농산물과 먹거리 판매
기장군 파머스마켓 안내문ⓒ양산타임스
기장군 파머스마켓 안내문ⓒ양산타임스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지난 4월부터 오는 9월까지 4차에 걸쳐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2024년 기장 파머스마켓 홍보 행사’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기장 파머스마켓은 기장 농부(기장 파머스마켓 협의회)가 직접 키운 신선한 제철 농산물과 이를 이용한 가공품,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는 농산물 직거래 장터이다.

신선한 제철 농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은 물론,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기능성 소포장, 생분해 쇼핑 봉투 사용 등으로 탄소중립 실천에 동참하면서 로컬푸드의 사회적 가치 확산에도 기여하고 있다.

올해 기장 파머스마켓 홍보 행사는 모두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지난 4월 20일부터 21일까지 제1차 행사를 시작으로 ▲5월 25일∼26일 제2차 행사 ▲7월 13일∼14일 제3차 행사 ▲9월 28일∼29일 제4차 행사가 이어진다.

특히 군은 7월 제3차 행사 시 찰옥수수가 많이 생산되는 시기를 반영해 ‘제1회 기장 찰옥수수 축제’를 병행 개최한다. ▲삶은 찰옥수수 ▲옥수수 막걸리 ▲옥수수 팥빙수 ▲국산 팝콘 등 옥수수 관련 농산물을 선보이며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를 마련해 더욱더 풍성한 행사로 진행할 예정이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기장군 농업의 특성상 중소농가에서 생산되는 제철 농산물이 많은 점을 반영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파머스마켓을 통해 지역 농산물의 신선함과 우수성을 홍보하여, 기장농업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수요 기반을 적극적으로 창출하겠다”라고 말했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