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금연의 날 및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
양산시, 금연의 날 및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
  • 윤가비 기자
  • 승인 2024.05.3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담배는 노답! 금연은 정답! 우리 건강 ‘이’행복에서부터! -
금연의날 구강보건의날 행사ⓒ양산타임스
금연의날 구강보건의날 행사ⓒ양산타임스

양산시는 지난 30일 금연의 날과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해 구강건강 관리의 중요성 및 담배의 유해성과 간접흡연 피해 예방 인형극을 공연했다.

5월 31일‘세계 금연의 날’은 담배연기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WHO에서 지정한 세계 기념일이며, 6월 9일‘구강보건의 날’은 구강보건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하여 지정한 법정 기념일이며, 매년 기념을 위해 양산시보건소에서는 다양한 기념행사 및 홍보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행사 내용으로는 관내 어린이집·유치원 17개소 원아 1,000명을 대상으로 ‘콜록콜록 담배 마녀와 설탕 왕자’인형극을 상영했으며, ▲5월 31일(금)에는 남부시장에서, 6월 3일(월)에는 젊음의 거리에서 가두 캠페인 및 통합건강증진사업 합동 캠페인 ▲6월 7일(금)에는 보건소 로비에서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찾아가는 이동 금연 교육, 노인·장애인 구강보건교육, 미취학 아동 치과 체험 및 사업장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금연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구강건강 관리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할 예정이다.

양산시 관계자는 “당일 개최한 미취학 아동 대상 인형극의 호응이 뜨거웠고, 이번 행사 주간을 통해 많은 시민들의 금연과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가질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시민의 구강건강 증진과 흡연율 감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윤가비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