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스마트 건강 코칭’ 성료
양산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스마트 건강 코칭’ 성료
  • 윤지영 기자
  • 승인 2024.06.19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산시 보건소 “주 2회, 8주 과정에서 유의미한 건강변화 결과” -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스마트 건강 코칭ⓒ양산타임스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스마트 건강 코칭ⓒ양산타임스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스마트 건강 코칭ⓒ양산타임스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스마트 건강 코칭ⓒ양산타임스

양산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싶은 동부 양산지역 주민 29명을 대상으로 4월 16일부터 6월 11일까지 「스마트 건강 코칭」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스마트 건강 코칭」은 주 2회(화요일, 목요일) 8주 동안 참가자를 대상으로 전문 강사와 함께하는 운동교실과 영양실습 및 강의를 통해 직접 건강식을 체험하는 요리교실로 이루어져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방문 참여에 그치지 않고 네이버밴드를 이용해 비대면 운동·영양 정보제공 및 미션관리로 귀가 후 가정에서도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 종료 후, 사전·사후 검사 결과는 긍정적인 건강변화를 볼 수 있었다. 수료자 대상으로 평균 체중 0.61kg 감량, 체지방률 0.84% 감소, 수축기 혈압 1.85mmHg 감소, 이완기 혈압 1.05mmHg 감소의 결과를 보였으며, 전체 수료자의 80% 인원의 체중감소, 70%의 체지방률 감소, 65%의 혈압 강하, 45%의 자세개선, 35%의 혈당 강하로 참가자의 유의미한 건강변화 결과가 나타났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전문성을 가진 강사님과 함께해 만족스러웠고, 건강식을 배우며 가족들의 건강까지 함께 관리할 수 있었다”며 “건강정보 제공의 새로운 접근과 동부지역의 건강증진을 위해 필요한 프로그램”이라고 평가하면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김정미 건강증진과장은 “동부양산 주민들에게 ‘스마트 건강 코칭’ 프로그램이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과 건강관리능력 향상에 도움이 된 것으로 확인됐다”며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