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찾아가는 보건·복지 통합서비스 ‘희망재능나눔단’ 운영
기장군, 찾아가는 보건·복지 통합서비스 ‘희망재능나눔단’ 운영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4.06.20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장군이 장안읍 동부산농협 본점에서 제2회 희망재능나눔단을 운영했다.ⓒ양산타임스
기장군이 장안읍 동부산농협 본점에서 제2회 희망재능나눔단을 운영했다.ⓒ양산타임스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지난 19일 장안읍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4년 제2회‘희망재능나눔단’을 운영했다고 20일 밝혔다.

‘희망재능나눔단’은 지역주민의 실질적 생활지원을 도모하고 다양한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민·관협력 사업으로 공공·민간분야의 서비스 제공기관들이 협력해 관내 읍·면을 순회하면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는 동부산농협(조합장 송수호)의 협조로 장안읍 소재 본점 3층 대강당에서 열렸다. ▲기장병원 ▲일광한방병원 ▲부산기능육영회 ▲기장군 미용협회 ▲법무법인 이겸 ▲기장군정신건강복지센터 ▲기장군치매안심센터 ▲기장군자원봉사센터 등 13개 기관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장안읍 주민 150여명이 방문해 양‧한방진료, 옷수선, 도장제조, 이‧미용, 법률상담, 네일아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받았다.

행사에 참여한 지역주민은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여러 서비스들을 한자리에서 받을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기장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사회복지체계를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