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바다야! 여름을 부탁해!
기장바다야! 여름을 부탁해!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4.07.02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기장군, 7월 1일부터 일광·임랑해수욕장 본격 개장
"1-2.기장군 하반기 직원 정례조례 개최 사진" "1-1.정종복 기장군수가 직원 정례조회에서 취임 2주년 소감을 전달하고 있다"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정종복 기장군수가 직원 정례조회에서 취임 2주년 소감을 전달하고 있다.ⓒ양산타임스
"1-2.기장군 하반기 직원 정례조례 개최 사진" "1-1.정종복 기장군수가 직원 정례조회에서 취임 2주년 소감을 전달하고 있다" 양산시청ⓒ양산타임스
기장군 하반기 직원 정례조례 개최 사진ⓒ양산타임스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피서철을 맞아 7월 1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 두 달간 일광해수욕장과 임랑해수욕장을 개장한다고 1일 밝혔다.

군은 7월 1일 일광해수욕장(임해행정봉사실)과 임랑해수욕장(임해행정봉사실)에서 개장식을 가지며 본격적인 해수욕장 운영개시를 선언했다.

개장기간 동안 일광·임랑해수욕장 별로 임해행정봉사실 각 1개소가 운영된다. 각 임해행정봉사실에서는 군 직원과 의료 인력이 상시 배치돼 이용객의 불편 민원을 처리하고 긴급 응급처지 등을 지원한다.

또한 군은 해수욕장 환경정비 인력 26명을 활용해 화장실, 세족장, 샤워장 등 편의시설을 상시 정비하면서 안전하고 쾌적한 해수욕장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만전을 기한다는 입장이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지역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다시 찾고 싶은 해수욕장을 만들기 위해 만발의 준비를 하고 있다”며, “천혜의 자연환경과 함께 먹거리 볼거리가 함께하시면서 기장군의 아름다운 바다를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기장군은 피서객에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개장기간 동안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일광해수욕장 일원에서는 기장갯마을축제(7월27일~7월28)와 일광낭만가요제가(8월2일~8월4일)가, 임랑해수욕장 일원에서는 기장임랑썸머뮤직페스티벌(8월24일~8월25일)이 열린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