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시나브로복지관, 제3회 소방안전관리대상 ‘우수상’ 수상
양산 시나브로복지관, 제3회 소방안전관리대상 ‘우수상’ 수상
  • 윤가비 기자
  • 승인 2024.09.02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 사진ⓒ양산타임스
제3회 소방안전관리대상 ‘우수상’ 수상 사진ⓒ양산타임스

(재)양산시복지재단 시나브로복지관(관장 고영찬)은 지난 30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에서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한 제3회 소방안전관리대상 시상식에서 2·3급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소방안전관리 실무능력을 평가해 시상하고 소방안전관리 기법을 공유해, 안전관리 역량을 높이기 위한 대회다. 2022년‘소방안전관리 실무능력 경연대회’라는 명칭으로 시작해 3회차인 올해 ‘소방안전관리대상’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시나브로복지관은 상주하는 모든 직원을 자위소방대로 편성하고, 전층 화재 발생 시 사용가능한 숨수건을 비치했다. 또한 발달장애인 당사자 및 복지관 내방객 전원을 대상으로 하여 자체소방훈련을 통해 화재 및 재난 발생 시 대응 능력을 강화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안태룡 소방안전관리자는 “이번 '제3회 소방안전관리대상'를 통해 우리가 일상에서 누리고 있는 모든 순간이 소방안전관리자뿐만 아니라 모든 안전관리자, 실무자들의 숨은 노력으로 있다는 것을 알리고 싶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고영찬 시나브로복지관장은 “최근 이슈인 화재사고, 중대재해사고에 대하여 복지관에서도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 생각하며 내실있는 안전관리를 위하여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윤가비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