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산시 덕계동(동장 성은영)은 지난 20일 관내 유관기관·단체 회원 등 5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매곡그린공단을 중심으로 국토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환경정비 활동은 덕계동 지역 경제 발전의 핵심 역할을 하는 매곡그린공단의 쾌적한 환경 조성을 목표로 공단 내 무단투기 폐기물과 낙엽 등을 집중적으로 수거했다. 또 행사의 일환으로 근로자들에게 불법투기 방지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병행하여 환경 보호 의식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덕계동 통장협의회, 새마을지도자회·부녀회, 여성민방위기동대, 여성소비자연합회, 적십자봉사회, 의용소방대, 예비군동대 등 여러 기관‧단체 회원이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또 덕계동은 소비심리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을 돕고 민생경제 회복에 보탬이 되고자 국토대청소 행사에 참여한 기관·단체 회원 50여 명과 같이 관내 식당을 찾았다.
성은영 덕계동장은 “한 해 동안 기관·단체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노고 덕분에 덕계동이 더욱 쾌적한 환경으로 거듭날 수 있었다”는 감사의 뜻과 함께, “지역경제의 버팀목은 지역 상인과 소상공인이다”면서 “연말 특수를 누리지 못하는 소상공인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지역 기관·단체 여러분께서도 연말연시 행사, 가족 외식 등 계획된 행사는 그대로 가져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Tag
#덕계동 국토대청소
저작권자 © 양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