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기장군버스 무료 공공와이파이 서비스 개시
기장군, 기장군버스 무료 공공와이파이 서비스 개시
  • 도광호 기자
  • 승인 2025.02.13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모든 기장군버스(기장1,기장10,기장57) 공공와이파이 서비스 개통
기장군이 기장군버스에 무료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를 개시했다ⓒ양산타임스
기장군이 기장군버스에 무료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를 개시했다ⓒ양산타임스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주민과 관광객들의 정보접근성 향상을 위해, ‘기장군버스’에 무료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군은 지난해 기장군 전체 마을버스를 대상으로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를 시행한 데 이어서, 올해에는 공공와이파이 구축사업을 ‘기장군버스’로 확대했다.

지난 8일부터 지역 내 모든 ‘기장군버스(기장1, 기장10, 기장57)’에서 공공와이파이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개통됐으며, 기장군버스를 이용하는 주민과 관광객들은 누구나 통신사와 관계없이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승객들은 기장군버스를 탑승한 후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등 와이파이(Wi-Fi) 설정에서‘GIJANG Free WiFi’를 선택하면 무선인터넷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군은 이번 기장군버스 무료 공공와이파이 개통으로 주민들의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와 통신비 절감은 물론 대중교통을 활용한 지역관광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군민의 무선통신 접근 편의성 증진과 지역 내 디지털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공공와이파이 구축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도광호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