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노사공감센터, 중소사업장 노무관리 무료컨설팅 실시
울주군 노사공감센터, 중소사업장 노무관리 무료컨설팅 실시
  • 이가람 기자
  • 승인 2025.03.17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주군 노사공감센터(센터장 김재인)는 울주군 내 중소사업장을 대상으로 노무관리 무료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중소사업장에 필수적인 노동법과 제도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돕고, 사업장 특성에 맞는 인사 노무관리 시스템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한다.

근로계약서 체결을 비롯해 4대 기초노동질서 고용 및 임금체계 개편,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준비 등 사업장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노무 관련 법·제도에 대한 상담과 함께 인사·노무 관리 전반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참여 신청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며, 선정된 사업장에는 전담 공인노무사를 파견해 최대 3회까지 인사·고용·노무 관리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컨설팅 신청 및 문의는 울주군노사공감센터(☎052-239-3900)로 연락하면 된다.

울주군 관계자는 “최근 통상임금 적용 범위 확대 및 임금체계 개편 등으로 인사 노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사업장이 많다”며 “노동법 관련 법·제도를 정확히 이해하고 사업장 특성에 맞는 노무 관리 체계를 구축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2년 개소한 울주군노사공감센터는 취약계층 노사관계 실태조사, 특성화고 취업교육, 안전 일터 조성 캠페인, 외국인노동자 산업문화탐방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양산타임스=이가람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