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면, 민원인 위법행위 대비 모의훈련 실시
동면, 민원인 위법행위 대비 모의훈련 실시
  • 윤가비 기자
  • 승인 2025.03.21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면 민원인 위법행위 대비 모의훈련ⓒ양산타임스
동면 민원인 위법행위 대비 모의훈련ⓒ양산타임스
동면 민원인 위법행위 대비 모의훈련ⓒ양산타임스
동면 민원인 위법행위 대비 모의훈련ⓒ양산타임스

양산시 동면행정복지센터(면장 남신우)는 지난 20일 오후 동면민원사무소 민원실에서 ‘민원인의 위법행위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위법행위에 대한 민원 담당 공무원의 대처 능력을 향상하고자 양주파출소와 합동으로 이뤄졌다.

민원인이 전입신고 도중 민원처리 공무원에게 장시간 고성으로 폭언을 퍼붓고 신체 폭행 위협 상황을 설정해 훈련이 진행됐으며 △민원인 폭언에 따른 상급자의 개입 △위법사항 사전고지 및 피해상황 녹음·촬영 △비상벨을 통한 112 상황실 연결 △피해 공무원 보호 △방문 민원인 대피 △특이민원인 제압 및 출동 경찰 인계 등 특이민원 응대 매뉴얼에 따라 역할을 분담하고 단계별 시나리오에 맞춰 진행됐다.

남신우 동면장은 “모의훈련 중 방문하여 협조해주신 민원분들과 출동 요청에 신속하게 응해준 양주파출소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정기적인 훈련과 교육을 통해 민원응대 공무원이 언제 일어날지 모르는 위기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고, 보호받을 수 있는 근무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사송신도시 입주로 인구 및 민원처리량이 급증하여 동면행정복지센터 직원 일동은 힘든 근무 환경에도 행정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만큼 시민 여러분께서도 공무원 또한 누군가의 소중한 가족임을 기억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양산타임스=윤가비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