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상종합사회복지관, ‘웅상지역 지속가능한 환경네트워크’ 간담회 성료
웅상종합사회복지관, ‘웅상지역 지속가능한 환경네트워크’ 간담회 성료
  • 윤지영 기자
  • 승인 2025.05.12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웅상종합사회복지관 웅상지역 환경네트워크 간담회 진행ⓒ양산타임스
웅상종합사회복지관 웅상지역 환경네트워크 간담회 진행ⓒ양산타임스

(재)양산시복지재단 웅상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경)에서는 지난 9일,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사업으로 웅상지역의 환경문제 해결과 지속가능한 지역 생태환경 조성을 위한 『웅상지역 환경네트워크 간담회』를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이번 간담회는 웅상종합사회복지관이 주관하고, 환경 및 시민단체인 양산환경운동연합, 양산녹색환경연합, 회야강살리기시민연대, 복지기관으로는 웅상노인복지관, 웅상시니어클럽, 교육기관으로 영산대학교, 서창초등학교, 지역 ESG센터(부산녹색구매지원센터) 및 지역주민모임인 ‘꿈이영글웅상’의 주민 등 15명이 참여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단발성이 아닌, 웅상지역의 지속가능한 환경 실천 공동체를 만들어 가기 위한 출발점으로 단순한 추진활동 교류를 넘어, 네트워크 전체가 하나의 비전 아래 전문성과 협업의 방향성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참여자들은 “자원의 업사이클 방안”, ”양산관내 식수 분리 사용 문제“, ”아동과 노인세대를 잇는 환경네트워크 활동“, ”양산고산습지 생태탐방“ 등 다양한 실천의제를 제안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향후 ‘웅상환경네트워크 추진위원회’를 구축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웅상종합사회복지관은 ”이번 간담회는 지역 구성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질적인 환경 거버넌스를 논의한 뜻깊은 자리였다.“며 ”간담회에서 도출된 제안들은 실천 가능한 형태로 구체화해, 주민 주도 환경 네트워크 형성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함께 할 것“ 이라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