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제30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 개최
양산시, 제30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윤병수 기자
  • 승인 2025.05.14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월 5일 양산시청 광장 및 양산비즈니스센터 컨벤션홀
- ‘데이터로 예측하는 지구의 미래’ 송길영 작가 초청 특강
제30회 환경의 날 행사포스터ⓒ양산타임스
제30회 환경의 날 행사포스터ⓒ양산타임스

양산시는 6월 5일 양산시청 광장 및 비즈니스센터 컨벤션홀에서 제30회 환경의 날을 맞아 ‘다함께 탄소 ZERO’를 주제로 환경실천문화 확산과 시민 참여형 환경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환경의 날 기념행사는 기념식과 함께 탄소중립 시대의 삶과 환경에 대한 통찰을 제공하고자 송길영 작가를 초청해 비즈니스센터 5층 컨벤션홀에서 특강을 진행한다. 다양한 놀이와 체험을 할 수 있는 대규모 환경 체험존을 양산시청 내 문화예술회관 광장에 마련해 어린이부터 가족단위 시민까지 환경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가족나들이 명소로 손색이 없을 정도로 준비하였으며, 시민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6월 5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기념식에는 양산시청소년합창단의 공연으로 막을 올려 기념사, 환경보전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수여와‘플라스틱 오염 종식’을 주제로 시민참여 퍼포먼스가 진행되고, 특별강연은 온라인 사전 신청을 통해서 선착순 500명 참여가 가능하며, 신청방법 등 문의는 기후환경과(055-392-2601~5)로 하면된다.

이두영 기후환경과장은 환경의 날 행사는 단순한 기념을 넘어 시민이 주체가 되어 환경 실천 문화를 경험하고 확산하는 시민 참여형 축제로 기획되어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두가 환경의 소중함을 느끼고, 함께 실천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우리 시의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