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공공청소년수련시설 운영위, 기관장과의 간담회
양산시 공공청소년수련시설 운영위, 기관장과의 간담회
  • 윤지영 기자
  • 승인 2025.07.2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간담회 통해 청소년 의견 전달하고 발전 방안 논의 -
청소년수련시설 운영위 기관장 간담회ⓒ양산타임스
청소년수련시설 운영위 기관장 간담회ⓒ양산타임스
청소년수련시설 운영위 기관장 간담회ⓒ양산타임스
청소년수련시설 운영위 기관장 간담회ⓒ양산타임스

양산시 공공청소년수련시설(양산시청소년회관, 소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지난 19일 기관장과의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수련시설을 모니터링하고 이용 청소년들에게 수집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회관 청소년운영위원회 ‘똑띠’는 게시판 교체, 건의함 교체, 사물함 철거, 회관 간판 교체, 북카페 재조성, 방과후교실 리모델링, 여름철 프로그램 등 15개의 안건을 건의했다.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단디’는 멀티실 및 대관 관련 기자재 구입, 기관 차량, 자격증 과정 프로그램, 동아리 워크숍 프로그램 등 총 10개의 안건을 제안했다.

양산시공공청소년수련시설 2개소의 기관장인 이성미 관장(양산시청 여성청소년과장)을 대신해 참석한 하용배 팀장(양산시청 청소년팀)은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제안과 참여가 매우 인상 깊었다”며 “이러한 참여 활동이 양산시 청소년 정책 발전의 중요한 동력이 되고 있다. 여러분의 의견이 실제 행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간담회는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시설 발전을 위해 고민한 사항들을 기관장과 직접 논의하는 기회가 되어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며, 수련시설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은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운영위원회는「청소년 기본법」제2조 및 제5조,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4조에 따라 청소년시설에 청소년들이 직접 자문ㆍ평가에 참여함으로써 청소년들이 시설의 주인이 되도록 설치·운영하는 자치기구이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