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 윤리교육 실시
양산시,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 윤리교육 실시
  • 윤지영 기자
  • 승인 2025.09.29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원활한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관리업무 효율성 기여 -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양산시청ⓒ양산타임스

양산시는 10월 21일과 28일 양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관내 공동주택 단지 관리주체와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을 대상으로 ‘2025년 방범 및 소방안전 교육과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10월 21일 실시하는 ‘방범 및 소방안전 교육’은 입주민의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화재의 주요 내용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10월 28일 실시하는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교육’은 공동주택관리법 상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의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이 매년 4시간 이상 이수해야 하는 법정교육으로, 공동주택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운영과 동별대표자의 윤리적 의무를 강조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2025년 개정된 공동주택관리법령 사항, 입주자대표회의 및 선거관리위원회 운영, 장기수선계획 수립 및 조정, 공동주택 지도·감독 점검 사례 등을 주제로 교육이 실시된다.

양산시 관계자는 “최근 공동주택 관리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는 등 입주민의 쾌적한 주거환경과 투명한 관리여건 조성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점을 감안해 교육내용에 충실함을 담을 예정”이라며 “의무교육이 입주자 대표회의 구성원의 윤리의식을 제고하고 역량을 강화해 공동주택의 체계적인 관리와 화합하는 분위기 조성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