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산동 ‘사랑의 나눔식당’ 배달서비스 봉사
평산동 ‘사랑의 나눔식당’ 배달서비스 봉사
  • 윤지영 기자
  • 승인 2025.12.23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산동 사랑의 나눔식당 배달 봉사ⓒ양산타임스
평산동 사랑의 나눔식당 배달 봉사ⓒ양산타임스
평산동 사랑의 나눔식당 배달 봉사ⓒ양산타임스
평산동 사랑의 나눔식당 배달 봉사ⓒ양산타임스

양산시 평산동은 ‘사랑의 나눔식당’밑반찬 배달서비스 봉사활동을 지난 19일 2025년 마지막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평산동 8개 기관단체 임원들이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해 바쁜 생업도 미루고 다 함께 봉사에 참여했다.

평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여 3월에 시작하여 월 2회 13회를 마지막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그동안 사업을 진행하면서 기관단체 임원 및 회원들이 봉사자로 참여하여 평산동의 화합된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수혜를 입은 돌봄이웃은 마을의 따뜻한 정을 느끼고 심리적 안정감을 얻었다.

상반기와 하반기를 나누어 사업운영방식을 달리하여 소외계층 없이 많은 분들이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을 시도한 점도 좋은 사례라 할 수 있다. 상반기에는 주로 거동가능한 이웃들을 행정복지센터 내 대강당에서 식사와 공연을 함께 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를 제공했다면 하반기에는 거동이 불편하여 외출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봉사자 50여명이 국 하나에 밑반찬 네가지로 이루어진 도시락을 준비하여 직접 세대방문을 통해 건강상 이상은 없는지 불편사항은 없는지 안부확인을 하고 말벗도움을 하였다.

이상진 평산동장은 “기존의 타 복지지원과 비교하여 특색있는 부분은 지역내의 재능기부자의 재능을 기부받아 무료로 공연을 제공하면서 기존 의식주 위주의 복지 한계를 벗어나 문화소외계층을 돌보았다는 점에 큰 의의가 있다”고 전했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