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소주동(동장 이순재)은 지난 26일 제3기 소주동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소주동은 지난 11월 공개모집으로 위원 신청을 받고 선정위원회를 통해 위원을 최종선정하였으며, 12.26일 최종선정된 위원 17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에 위촉된 제3기 주민자치회 위원은 2026.1.1.부터 2027.12.31.까지 2년 임기로 소주동 주민자치회 위원으로서 주민자치 및 마을발전 그리고 행정과 소통하며 민관협력에 관한 일을 수행해 가며 주민대표로 활동할 예정이다.
지난 2기 소주동 주민자치회는 주민자치센터 운영, 자체사업발굴 및 시행, 주민총회 개최 등 주민을 대표하는 기구로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갔다.
특히, 2024년 주민참여예산으로 시행된‘회야강 청소년 탐사대’는 관내 청소년들에게 회야강 수질조사와 역사탐방 및 꽃심기 등 학업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하는 여가활동을 제공하여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냈으며, 2026년 특화사업으로도 시행계획인 ‘회야강 청소년 탐사대’는 지역특색과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소주동 주민자치회의 독자사업으로 꾸준히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순재 소주동장은“제3기 소주동 주민자치회의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주도적인 자세로 주민자치의 의의를 적극실현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 ”고 전했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저작권자 © 양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