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체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정규수업·특강까지 VR 활용 확대 -
양산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성관) 양산중앙국민체육센터가 국민체육진흥공단 지원사업으로 2025년 12월 구축한 가상현실(VR) 스포츠실을 활용해 일일이용 단체를 모집한다.
가상현실 스포츠실은 몰입형 디지털 환경과 동작 인식 장비를 갖춘 체험형 체육공간으로, 축구·야구·양궁 등 스포츠 콘텐츠와 함께 코딩 과제, 학습 퀴즈, 협력 미션 게임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참여자의 연령과 수준에 맞춰 운영된다.
모집 대상은 유치원,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등 단체 이용자이며, 회차별 정원은 15명이다. 이용 가능 연령은 4세 이상부터 만 11세(초등학교 4학년) 이하까지다.
센터는 이번 일일이용 단체 운영을 시작으로 키즈스포츠클럽 정규반과 초등반, 단체반 수업에 VR 콘텐츠를 접목하고, 양산시체육회 협력 어르신 운동교실, 지역아동센터 연계 프로그램, VR 기반 특강반 개설도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일일이용 단체 예약은 이용일 7일 전까지 유선 접수로 진행되며, 전화(☎ 055-379-8634)로 신청할 수 있다. 이용 요금은 1회 60분 기준 6만 원이며, 양산시 외 지역 단체는 20%의 추가 요금이 적용된다.
양산중앙국민체육센터 여태홍 팀장은 “어린이와 단체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시범 운영을 거쳐 가상현실 스포츠실을 활용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Tag
#양산중앙국민체육센터
#가상현실 VR스포츠 일일이용 단체 모집
#산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성관)
#가상현실 스포츠실
#몰입형 디지털 환경
#동작 인식 장비
#체험형 체육공간
저작권자 © 양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