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캠페인’
양산시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캠페인’
  • 윤병수 기자
  • 승인 2019.08.27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 다양한 건강관리 행사 -
양산시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캠페인’을 9월 1일부터 7일까지 실시할예정이다. ⓒ양산타임스
양산시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캠페인’을 9월 1일부터 7일까지 실시할예정이다. ⓒ양산타임스

양산시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월 1일부터 7일까지)을 맞아 양산시민 3000여명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만성질환 건강 상담 및 혈압·혈당 수치 측정, 관련 동영상 송출 및 홍보물 배부 등 시민의 건강개선과 건강지표 향상을 위해 각종 행사를 실시한다.

2019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써클 캠페인’ 주요행사로 9월 5일 코카콜라 사업장에서 혈압·혈당측정, 체성분 측정, 금주, 금연상담 등 심뇌혈관예방을 위한 집중관리를 할 예정이다.

또 2일부터 6일까지 유동인구가 많은 지하철양산역, 남부시장 등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혈압·혈당 측정하고 심근경색, 뇌졸중과 같은 중증 심뇌혈관 예방·관리 방법을 알리고자 한다. 아울러 OX퀴즈, 음주고글체험, 금연, 절주, 영양, 운동 등에 대한 상담도 함께 진행하며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올바른 이해 확산을 위해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심뇌혈관질환은 만성질환(암제외) 중 국내 사망원인 1위로 위험한 질병이지만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의 적정 관리와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예방이 가능하다. 관련 문의는 양산시보건소 방문보건팀으로(☎ 055-392-5133) 하면 된다.

양산시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 및 건강상태 확인을 통해 시민의 생활습관개선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한 9대 생활 수칙이다.

<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한 9대 생활 수칙>

① 담배는 반드시 끊습니다.

② 술은 하루에 한두 잔 이하로 줄입니다.

③ 음식은 싱겁게 골고루 먹고, 채소와 생선을 충분히 섭취합니다.

④ 가능한 한 매일 30분 이상 적절한 운동을 합니다.

⑤ 적정 체중과 허리둘레를 유지합니다.

⑥ 스트레스를 줄이고, 즐거운 마음으로 생활합니다.

⑦ 정기적으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을 측정합니다.

⑧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고지혈증)을 꾸준히 치료합니다.

⑨ 뇌졸중, 심근경색증의 응급 증상을 숙지하고 발생 즉시 병원에 갑니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