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인플루엔자백신 무료접종 805천명 지원
경상남도, 인플루엔자백신 무료접종 805천명 지원
  • 윤병수 기자
  • 승인 2019.09.11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올해부터 임신부도 인플루엔자 무료 접종 지원 -
경남도청 ⓒ양산타임스
경남도청 ⓒ양산타임스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생후 6개월~12세 어린이, 임신부 및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올 가을(9, 10월)부터 전국 보건소와 지정 의료기관에서 인플루엔자백신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올해는 임신부와 태아 및 출생 후 6개월 미만 영아의 건강보호*를 위해 인플루엔자 무료접종이 임신부까지 확대되며, 이에 따라 경남도민 805천명이 인플루엔자 무료접종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 임신 중 접종 시 태반을 통해 태아 및 영아까지 항체 형성되어 면역가능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사업 기간은 예방접종 지속기간(접종시행 2주후부터 항체가 생기기 시작하여 평균 6개월 정도 유지)과 인플루엔자 유행기간 등을 고려하여 초기 혼잡방지 및 안전한 접종을 위하여 대상별 기간을 달리하여 실시한다.

생애 첫 인플루엔자를 접종하는 어린이는 9월 17일부터 접종을 시작하고(4주 간격 2회 접종), 어린이 중 1회 접종대상(전년도 2회 접종완료)과 만 75세 이상 어르신 및 임신부는 10월 15일부터, 만 65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22일부터 무료 접종을 실시하니 안전한 접종을 위해 연령대별 접종일정을 반드시 지켜 줄 것을 당부한다.

예방접종은 주소지에 관계없이 전국 지정의료기관(총2만426개소)와 보건소 (보건 지소)에서 무료접종 가능하며, 지정의료기관 확인은 관할 보건소 문의 및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http://nip.cd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상남도 관계자는 대상자는 가까운 지정의료기관이나 보건소를 확인하여 붐비지 않는 시간대에 방문하여 접종해줄 것을 당부하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지역사회 인플루엔자 감염·확산 방지에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다”라고 강조했다.

2019-2020절기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 대상자별 접종기간 ⓒ양산타임스
2019-2020절기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 대상자별 접종기간 ⓒ양산타임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