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상센트럴파크 조성사업 타당성 분석 설문조사 실시
웅상센트럴파크 조성사업 타당성 분석 설문조사 실시
  • 윤병수 기자
  • 승인 2019.10.07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리서치, 한달간 양산·부산ㆍ울산시민 1,000명 대상 -
양산시 웅상센트럴파크 조성사업 위치도 ⓒ양산타임스
양산시 웅상센트럴파크 조성사업 위치도 ⓒ양산타임스
양산시 웅상센트럴파크 조성사업 조감도 ⓒ양산타임스
양산시 웅상센트럴파크 조성사업 계획평면도 ⓒ양산타임스

 

양산시는 웅상센트럴파크 조성사업에 대한 타당성분석을 위해 전문 여론조사 기관에 의뢰해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양산시는 지역 내 효율적인 도시계획 및 발전을 위한 장기 미집행 도시계획시설(체육공원)을 해소하고 사회적 변화로 급증하는 생활체육 및 문화예술에 대한 수요에 대응해 지역별 균형적인 생활체육, 문화예술시설 설치를 통한 생활체육 발전 및 시민건강 증진, 공연관람 등 폭 넓은 여가생활의 기회제공과 시민들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웅상센트럴파크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웅상센트럴파크 조성사업은 주진동 산63-2번지 일원에 부지면적 A=98,997㎡의 체육공원에 공연장 겸용 실내체육관(연면적 9,500㎡, 관람석 1930석)과 시립수영장(연면적 8,000㎡, 50m 10레인) 시설로 구성되며, 2023년 말까지 995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사업의 타당성조사를 한국지방행정연구원에서 금년 3월부터 수행하고 있으며, 사업의 타당성 분석을 위해 2019년 10월 한달간 양산시민 및 양산시 인접 부산·울산 시민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중에 있다.

설문조사는 한국리서치에서 위탁받아 세대 방문 면접조사 방식으로 이뤄지며 공원, 실내체육관, 공연장과 수영장에 대한 현황 조사 및 웅상센트럴파크 조성시 이용 여부와 요금 지불 의향 등 시민의견을 조사한다.

양산시 관계자는 “웅상센트럴파크 조성사업은 양산시의 체육·문화 기반시설을 확충하여 지역 균형발전 및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라며 “설문조사기관의 방문시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