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제2회 친환경 울주 나눔장터 운영
2019년 제2회 친환경 울주 나눔장터 운영
  • 이가람 기자
  • 승인 2019.10.14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월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1시까지 범서읍 구영공원에서 열려 -
제2회 친환경 울주 나눔장터 포스터 ⓒ양산타임스
제2회 친환경 울주 나눔장터 포스터 ⓒ양산타임스

 

울주군은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범서읍 구영공원 일원에서 ‘2019년 제2회 친환경 울주 나눔장터’를 개최한다.

나눔장터는 가족과 어린이 등이 직접 참여하여 상업적 상품을 제외한 의류, 생필품, 도서 등 재사용 가능한 모든 물품을 판매 및 교환하는 벼룩시장형태로, 건전한 소비문화와 자원재활용 체험교육 기회 제공의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폐휴대폰·폐전지 및 종이팩 교환행사, 저탄소 녹색생활실천 홍보관, 재활용품을 이용한 초화류 심기 체험, 친환경 진드기퇴치제 만들기, 기증물품 접수 코너, 석고방향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어린이를 위한 ‘깔끔이의 마을을 지켜라’를 주제로 한 인형극(공연시간 10시 30분, 11시 30분)공연도 마련된다.

벼룩시장 판매 참가 신청은 울주군 생태환경과에 전화(☎052-204-2151~6)로 직접 접수하거나 울주군청 홈페이지(www.ulju.ulsan.kr)에서 분야별 정보>나눔장터 참여코너를 이용하면 된다.

접수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행사 전날까지 가능하다. 참가자는 접수 후 현장에서 번호표를 배정받아 자유롭게 물건을 판매하면 된다. 어린이 인형극 등 각종 부대행사는 별다른 신청 없이 현장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친환경 울주 나눔장터에 어린이와 학생, 가족 단위 등 울주 군민들이 많이 참여해 자원 순환의 산 교육장 역할을 수행할 뿐만 아니라,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에 대한 주민 의식을 확대해 자원 순환 분위기를 확산시키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이가람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