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보건소, 감염병관리사업 보건복지부장관 우수기관 표창
울주군보건소, 감염병관리사업 보건복지부장관 우수기관 표창
  • 이가람 기자
  • 승인 2019.11.27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주군보건소는 2019년 감염병 관리 콘퍼런스에서 보건복지부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양산타임스
울주군보건소는 2019년 감염병 관리 콘퍼런스에서 보건복지부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양산타임스

울주군보건소는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질병관리본부가 주관하는 2019년 감염병 관리 콘퍼런스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질병관리본부는 전국 보건소를 대상으로 역학조사 완성도와 감염병 감시체계 운영 충실도, 입국자 추적조사 완료율, 예방 접종률 등 감염병 관리 사업 전반에 대해 매년 평가해 그중 최고 점수를 받은 지자체를 우수기관으로 선정한다.

울주군보건소는 그동안 취약지를 중심으로 방역 활동 강화와 질병 정보 모니터 요원을 지정·운영하는 등 법정 감염병 감시 및 대응 체계 구축, 감염병 조기 발견을 위한 보균 검사, 60세 이상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실시하는 등 다각적으로 감염병 예방 활동을 펼쳐 군민 건강 수준 향상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수시 감염병 홍보 활동과 각 계절마다 유행하는 감염병 예방 수칙 등을 보도자료로 배포해 군민들의 개인위생 관리 생활화를 정착시킨 점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최우영 보건소장은“감염병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만큼 앞으로도 감염병 예방 및 감염병 사업 전반에 더욱 노력해 군민의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이가람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