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첫 ‘아파트공동체의 날’ 행사, 오는 12월 4일 개최..“아파트공동체를 찾아라!” 8개 팀 본선 경합
경상남도 첫 ‘아파트공동체의 날’ 행사, 오는 12월 4일 개최..“아파트공동체를 찾아라!” 8개 팀 본선 경합
  • 윤병수 기자
  • 승인 2019.12.02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일 오후, 경남도청 대회의실, 아파트공동체 발표대회로 진행 -
- 아파트 내 주민공동체 활동 관심높이고 발전방향 모색 -
경남도청 ⓒ양산타임스
경남도청 ⓒ양산타임스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4일 오후, 경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첫 ‘아파트공동체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도내 아파트 주민공동체 활동 사례를 소개해 아파트 내 주민공동체 활동에 대한 도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향후 발전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아파트공동체 활동을 찾아라!> 발표대회로 진행되며, 1부 공동체 발표대회, 2부 전문가 특강 및 시상으로 이뤄진다.

발표에 나서는 공동체들은 프리젠테이션 발표, 동영상, 공연 등으로 활동을 소개한다. 또한 민문식 광주 마을분쟁해결센터장을 초청해 타 지역 아파트공동체의 다양한 분쟁 해결사례를 듣는다.

발표대회는 전문심사단 평가 50%, 청중평가단 선호도 50%를 합산해 대상1팀, 우수상 3팀, 장려상 4팀을 선정하고, 선정된 팀에는 도지사 표창이 주어진다.

앞서 경남도는 아파트 공동체 우수사례 공모를 진행했으며, ▲거제 대동다숲아파트 ▲김해 장유예가1차아파트 ▲김해 e편한세상봉황역아파트 ▲밀양 삼문휴먼시아파트 ▲양산 웅상푸르지오아파트 ▲진주 하대현대아파트 ▲창원 봉림휴먼시아아파트 ▲감계힐스테이트3차아파트를 발표 우수사례로 정했다.

이날 행사에는 아파트 주민모임 및 관리직원, 주택관리공단 등 기관·단체, 시군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사회혁신추진단(☎055-211- 4773)으로 문의하면 된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