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반려인 대상 펫티켓 교육
양산시, 반려인 대상 펫티켓 교육
  • 윤지영 기자
  • 승인 2019.12.23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숙한 반려문화 조성 및 비반려인과의 갈등 해소 -
양산시 '2019년도 반려인 펫티켓 교육' ⓒ양산타임스
양산시 '2019년도 반려인 펫티켓 교육' ⓒ양산타임스

 

양산시는 지난 18일과 19일 양일간 반려동물을 키우는 시민을 대상으로 ‘2019년도 반려인 펫티켓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반려동물 인구 천만시대를 맞아 반려동물과 생활하면서 생기는 궁금증 해소, 체계적인 펫티켓(펫+에티켓의 합성어) 교육, 반려동물의 생태특징 이해, 건강관리에 대해 전문가 교육으로 진행됐다.

주요 교육내용은 반려동물의 이해하기 어려운 행동 궁금증 해소, 종류별 반려동물의 습성 및 특징에 대해 반려동물 행동전문가가 강의했고, 일상생활에서 반려동물의 질병예방을 위한 관리방법에 대해 동물병원을 운영하는 수의사가 강의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양산시 동물복지 시책 홍보와 민원발생 사례, 외출시 목줄 안전조치 및 산책시 배변 처리 등 비반려인과의 갈등 예방을 위하여 반려인으로서 지켜야 할 책임과 의무도 강조했다.

양산시 이국성 동물보호과장은 “반려인이 급증함에 따라 반려동물에 대한 이해와 펫티켓 준수 등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가 정착되어 비반려인과의 갈등이 해소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내년에도 반려인 펫티켓 교육을 계속 진행할 계획으로 반려동물에 관심있는 시민들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문의사항은 시 동물보호과 동물복지팀(☎055-392-5661~3)으로 하면 된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