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작은도서관 독서활동지도자 양성과정 운영
양산시, 작은도서관 독서활동지도자 양성과정 운영
  • 윤지영 기자
  • 승인 2020.02.18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시는 작은도서관 운영자 자질 향상 및 문화프로그램 질 향상을 위해 양산평생교육원과 위·수탁협약을 맺고 봄학기 독서활동지도자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운영기간은 3월 9일부터 6월 10일까지 작은도서관 운영자 및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7개 과정을 운영하며, 신청기간은 3월 6일까지 메일 또는 팩스 신청 가능하다.

양성과정은 책 읽기 마술사 ‘동화구연지도사’, 책을 통해 배우는 ‘실버인지레크레이션지도’, 독서로 익히는 ‘초등자기주도학습코칭’, 내 아이 영어독서지도 ‘아동영어지도사’, 독서를 통해 배우는 ‘부모심리상담’, 우리 역사 읽기 ‘한국어지도’, 엄마와 읽는 초등수학책 ‘초등스토리텔링수학지도’과정이며, 교육 장소는 관내 작은도서관 4개소 및 양산평생교육원이다. 모집인원은 과정별 25명씩 총 175명이며, 주 1회 3시간씩 12주로 운영 된다. 수강료는 과정 당 10,000원이다.

또 가을학기에는 책을 읽으며 배워가는 ‘아동심리지도’, ‘책 놀이 코딩사’, ‘역사탐방지도’, 독서와 함께 배우는 ‘미술심리상담’, ‘코딩지도사’, 독서로 다지는 기초 학습력 ‘아동독서논술지도’, 내 아이 창의력 키우기 ‘부모교육티칭사’ 7개 과정을 관내 작은도서관 및 양산평생교육원에서 운영예정이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과정 수료 후에도 작은도서관에서 재능기부와 동아리 모임 등으로 지속적으로 활동을 하고 있어 수강생들에게는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작은도서관은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어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