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청정 기장 특산물 가정에서 드시고 코로나19 이겨내세요”
기장군, “청정 기장 특산물 가정에서 드시고 코로나19 이겨내세요”
  • 옥승진 기자
  • 승인 2020.04.02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특산물 등 포장·택배·드라이브스루 주문 가능 업체 현황 기장군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코로나19로 어려운 지역 경제 활성화 위해 작은 도움되도록 -
기장군 홈페이지 화면 ⓒ양산타임스
기장군 홈페이지에서 지역특산물 판매처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양산타임스

기장군이 코로나19 상황 장기화로 침체되고 있는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비접촉주문(포장주문, 택배주문, 드라이브스루 주문) 방식을 적극 홍보하고 나섰다. 오늘부터 기장군 지역특산물 등을 비접촉방식으로 구입할 수 있는 판매처 현황을 기장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장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지침인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면서 동시에 위축된 소비심리를 되살려 지역특산물 등의 판매를 촉진하고자 비접촉 주문인 포장주문, 택배주문, 드라이브스루를 활용한 판매방식을 관내 자영업자, 소상공인, 요식업조합, 농·어민단체, 농수축협, 기장시장번영회 등에 적극 홍보하고 있다.

이에 기장시장내 상점 60개소에서 배달주문 판매에 동참하였으며 붕장어, 광어, 우럭 등의 활어회, 건어물과 잡곡, 제수용품 등의 신선한 먹거리를 배달 주문을 통해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관내 사회적기업 5곳, 마을기업 1곳에서도 참여하여 수제비누, 생강차 등의 생산품을 택배로 주문할 수 있다.

또한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을 대상으로 포장 주문, 드라이브스루 방식을 활용하여 한식, 분식, 회 도시락 등을 포장·판매하도록 유도하고 동참업소에 대하여 위생용품 등을 지원한다. 현재 드라이브스루 신청 업소는 40여개소로 차후 참여 업소 수를 확대해갈 예정이다.

멸치, 다시마, 미역 등의 기장 수산 특산물은 58개 업체가 동참하여 택배 주문이 가능하며, 해당 판매처 현황을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홍보 리플릿으로 제작 배포할 예정이다.

3월 29일 개최된 재난안전대책회의에서 군수가 지역특산물 등에 대한 비접촉주문(포장주문, 택배주문, 드라이브스루 주문)이 가능함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자고 제안했고 오늘부터 기장군 홈페이지에서 지역특산물 등에 대한 비접촉주문 판매처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양산타임스=옥승진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