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드림스타트 ‘성장지원 꾸러미’ 지원
양산시 드림스타트 ‘성장지원 꾸러미’ 지원
  • 윤지영 기자
  • 승인 2020.05.06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내 취약계층 아동 259가구 교육콘텐츠 세트 전달 -
드림스타트 성장지원 꾸러미 ⓒ양산타임스
드림스타트 성장지원 꾸러미ⓒ양산타임스
드림스타트 성장지원 꾸러미ⓒ양산타임스
드림스타트 성장지원 꾸러미ⓒ양산타임스

양산시 드림스타트는 지난달 29일부터 5월 4일까지 관내 취약계층 259가구에 성장지원 꾸러미 선물을 전달했다.

성장지원 꾸러미는 지난 3월부터 시행돼 온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와 개학 연기 등으로 인한 아동의 학습 공백과 양육자의 피로감을 완화하기 위해 고심한 결과다.

드림스타트 성장지원 꾸러미는 드림스타트에서 추진하고 있는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부모·가족의 총 4분야로 이루어져 있으며, 연령대별 발달상태에 적합하도록 구성한 맞춤형 학습·놀이세트이다. 꾸러미는 야채 키우기 세트, 퍼즐을 풀면서 한국사를 익힐 수 있는 한국사 퍼즐, 온 가족이 소통할 수 있는 보드게임과 양육자들을 위한 양육코칭 책자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에 전 가구에 전달한 종합세트 이외에도 양산시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의 영양상태를 고려하여 생야채와 신선한 과일을 포함한 영양패키지를 추가 지원하고, 아동권장도서 읽기 및 독후감 쓰기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아동의 신체건강과 교육 양면으로 세심하게 접근하고자 했다.

김민서 여성가족과장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조되고 있는 이상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컨텐츠는 계속 필요하다”며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 취약계층 가정의 모든 아이들이 건강하고 즐겁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양산타임스=윤지영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