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현장활동 실시
양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현장활동 실시
  • 윤병수 기자
  • 승인 2020.06.01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활동 ⓒ양산타임스
기획행정위원회 현장활동 ⓒ양산타임스
기획행정위원회 현장활동 ⓒ양산타임스

양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정석자)는 지난 5월 29일(금) 양산비즈니스센터와 첨단하이브리드생산기술센터를 방문하여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다.

양산시 청사 주변에 위치한 두 건물은 작년 5월에 준공하여 운영 중에 있으며 컨벤션홀과 상설 전시장을 갖추고 기술보증기금과 금융기관, 양산시 경제산업국 5개과 등이 입주하여 기업에 대한 종합적 지원을 담당하는 ‘양산비즈니스센터’와 중소기업 R&D 관련 컨설팅을 비롯해 장비 이용과 시제품 제작지원 등 소재부품산업의 기술고도화를 지원하는 ‘첨단하이브리드 생산기술센터’ 이다.

이번 현장활동은 올해 1월 조직개편을 통해 경제산업국 전체가 기획행정위원회 소관으로 됨에 따라 중소기업 지원의 중추인 두 시설의 기능, 운영 현황 등을 파악ㆍ점검하기 위한 것이었으며 운영상의 미비점은 향후 6월에 있을 행정사무감사 등을 통해 바로잡을 예정이다.

정석자 기획행정위원장은 “작년 양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국외출장지인 독일 뒤셀도르프의 k-2019 국제 플라스틱·고무 전시회에서 보았던 한국 기업들의 우수한 기술력은 이러한 연구소의 보이지 않는 노력” 이라며 “향후 첨단하이브리드 생산기술센터는 미래 국내산업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