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제65회 현충일 추념식 축소 개최
양산시, 제65회 현충일 추념식 축소 개최
  • 윤병수 기자
  • 승인 2020.06.07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하며, 엄숙하고 경건하게 진행 -
제65회 현충일 추념식 ⓒ양산타임스
제65회 현충일 추념식 ⓒ양산타임스
제65회 현충일 추념식 ⓒ양산타임스
제65회 현충일 추념식 ⓒ양산타임스

양산시(시장 김일권)는 국가를 위해 헌신·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기 위한 ‘제65회 현충일 추념식’을 6일 춘추공원 내 현충탑 광장에서 개최했다.

매년 추념식에 국가유공자 유가족, 시민 등 800여명이 참석했지만, 이번 현충일 추념식은 코로나19 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한‘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으로 김일권 양산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도ㆍ시의원, 주요기관장, 보훈단체장 등만 참석한 가운데, 예년에 비해 행사를 축소하고 간소하게 진행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장 내 마스크, 체온계, 손 소독제 등의 방역물품을 비치하고 참석자 간 간격을 두고 자리를 배치하는 등 방역 대응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조심스럽게 진행됐다.

시에서는 보훈가족들의 명예와 자긍심은 어느 때보다 드높이고 나라를 위해 숭고하게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넋을 기리는 일에는 소홀함이 없도록 최대한 예우를 갖춰 진행했다.

추념식은 국민의례 후 정각 10시에 전국적으로 울리는 사이렌 취명에 맞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헌화 및 분향, 추념사, 추모헌시 낭독, 현충일 노래제창 순으로 이어졌다.

김일권 양산시장은 “올해 추념식은 코로나19 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해 행사 규모를 축소 진행했지만 오늘의 우리를 있게 한 순국선열들의 고귀한 희생정신에 대한 감사와 존경은 어느 때 보다 크다”며 “애국정신이 우리 후손들에게 계승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산타임스=윤병수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