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7월 1일부터 일광·임랑해수욕장 개장
기장군, 7월 1일부터 일광·임랑해수욕장 개장
  • 옥승진 기자
  • 승인 2020.06.23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마스크 착용! 나와 가족 그리고 우리를 위해 함께 해주세요. -

기장군은 피서철을 맞이하여 오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62일간 기장군의 관광명소인 일광·임랑해수욕장을 개장하기로 하고, 여름 손님들을 맞이할 준비가 한창이다.

기장군은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이 우려되는 점을 고려하여 ‘해수욕장 코로나19 대응 운영계획’을 수립하였다. 다중이용시설(샤워실 등)은 출입인원을 제한하고 전담관리요원을 배치하여 수시 방역소독 및 환기를 실시한다.

편의시설(파라솔)은 생활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할 수 있도록 운영단체와 협의하였으며, 자율 그늘막 허용구간 이용자들에게도 2미터 간격 유지 등에 협조하여 줄 것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한편, 매년 개최하였던 각종 문화행사(일광낭만가요제, 기장갯마을축제 등)는 취소되었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해수욕장 이용의 패러다임을 전환하여 이용객들이 조용한 도심 속 자연을 즐길 수 있게 할 전망이다.

이에 기장군에서는 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낭만과 추억을 선사하는 바다, 아늑한 휴양지 같은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해수욕장 환경정비 기간제 근로자를 채용하고 간호사 및 안전관리요원을 상주시켜 쾌적하고 안전한 해수욕장을 만들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기장군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해수욕장에서도 마스크 착용, 2m 거리 확보 등의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꼭 지켜주시기를 부탁드리며, 기장바다에서 안전하고 편안한 추억을 만들고 가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양산타임스=옥승진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