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산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민공청회 개최
온산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민공청회 개최
  • 이가람 기자
  • 승인 2020.07.08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주군 온산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민공청회 ⓒ양산타임스
울주군 온산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민공청회 ⓒ양산타임스

울주군은 8일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시·군의원, 관계 전문가,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 도시재생 뉴딜사업(따뜻한 이웃과 새로움이 있는 원도심 溫(온)산, 덕新(신)리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2020년 도시재생 뉴딜 공모사업(일반근린형)에 신청하기 위해‘도시재생 뉴딜사업’활성화계획(안)에 대한 지역주민과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공청회는 온산 도시재생 뉴딜사업 활성화계획(안) 소개, 전문가 토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참석자들은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살기 좋은 동네로 변화될 온산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온산 국가산단과 함께하는 지역경제, 뿌리가 있는 마을, 다양함이 함께하는 공동체를 큰 테마로 △지역경제 플랫폼 구축 △지역 상권 생태계 조성 △문화기반 마을 조성 △문화공동체 구성 및 역량 강화 등 9개 세부사업이다.

본 공모사업에 선정되면 국토교통부로부터 국비 120억원, 울산광역시로부터 시비 60억원을 지원받게 되고 주택도시기금을 포함하여, 총 252억원을 투입하여 내년부터 2024년까지 4개년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 5월 도시재생 대학을 운영하고 홍성익 건축사를 도시재생 현장지원 센터장으로 위촉하는 등 사업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울주군은 주민의견수렴과 의회 의견 청취 등 관련 절차를 거쳐 8월 중 울산광역시 평가에서 가 선정될 경우 10월 중 국토부에 도시재생 뉴딜사업 적격성을 검증한 뒤 타당성 평가 결과에 따라 최종 사업 선정 여부가 확정될 예정이다.

양산타임스=이가람 기자 yangsantime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